책/문학새 글

일워 전래동화 성반전 특집 -선남과 나무꾼-

jkDjf명 읽음11개 덧글
옛날 옛날 한 옛날에, 홀아버지를 모시고 사는 나무꾼이 있었어요.
생계를 위해 나무를 하고 있던 나무꾼의 눈에 사냥꾼에게 쫓기는 사슴이 보였지요.
마음씨 착한 나무꾼은 사슴을 숨겨 주었답니다.

사슴은 목숨을 구해준 보답으로 산 속에 하늘의 선남들이 내려와 목욕을 하는 연못이 있으며 그 중 한 선남의 날개옷을 감추라는 정보를 알려 주었어요.
날개옷을 입지 못한 선남은 하늘로 올라갈 수 없어 어쩔 수 없이 나무꾼의 남편이 될 터이니 날개옷을 감추고 아이를 셋 이상 낳기 전까지는 선남에게 날개옷을 보여주지 말라는 팁도 함께 알려 주었지요.

나무꾼이 그 말대로 연못을 찾아가니 몸매 좋고 잘생긴 선남들이 정말로 목욕을 하고 있는 것이 아니겠어요?
나무꾼이 가장 듬직해보이는 날개옷을 하나 감추었더니 막내 선남이 하늘로 올라가지 못해 울고만 있었어요.

나무꾼은 막내 선남을 집으로 데리고 와 남편으로 삼고 대리효도와 가사노동을 시켰어요.
그러던 사이 어느덧 나무꾼과 선남 사이에 아이 둘이 생겼지요.
아이가 둘이나 생겼으니 날개옷을 잠시 보여만이라도 달라고 애원하는 선남에게 마음이 흔들려, 착한 나무꾼은 그만 날개옷을 꺼내 보여주고 말았답니다.

교활한 선남은 날개옷을 잽싸게 입고는 아이 둘을 양 팔에 끼고 하늘로 올라가 버렸어요.
역시 한남충은 거둬 키우는 게 아니라더니 선남도 예외는 아니었어요.
나무꾼은 헬조선에 사는 조신한 남편을 다시 맞아 대리효도와 가사노동, 독박육아를 시키며 오래오래 행복하게 잘 살았답니다.

끝!
http://ilwar.com/pen/247440
원작이 본래 판타지(?)이긴 하지만 이건 좀 너무 판타지가 아니농! '헬조선에 사는 조신한 남편'이라는 워딩이 가능한 것이농!?

냥1: 헬조선에 조신한 남자가 있대
냥2: 에이 농담이겠지
냥3: 작가는 진담인가본데?
냥1: 심지어 대리효도와 가사노동, 독박육아를 다 한대!
냥4: ...농담 아냐? 진짜 진짜 진짜 진짜?

냥이들의 수다와는 별개로, 재미나게 읽고 갑니닭. :3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득되고 있닭!)
허,, 아내를 속이고,, 늘그신 처모부도 나몰라라허고,, 시가로 도망가버리다니,,, 저런 씹치넘을 보앗나~~~!! 소박마자도 싼놈같으니 캬아악,,퉤이,,
그레서,, 한남덜이란,, 아무리잘해줘도 쓸모가업지요,, 갓양남 델꾸사는개 체곰니다 허허,,
그럿슴니다,,,한남넘들,,,데리구,,,,,,,살아주는,,,,은해두,,,,모르는,,,,,것덜이라,,,,,,,,,
거기에 괜히,,,,,휘둘려서,,,,,,마음상한,,,,,나무꾼만,,,,안됫지요,,,,,,,,,
나중에라두,,,,정신채리구,,,,,,,갓양남,,,,만나니,,,,,,,얼마나,,,,,,,,,
,,,,,다행임니까,,,,ㅎ,,ㅎㅎ,,,,,ㅎ,,,^*^,,,
월레,,,짬지덜이,, 의-리가,,엎지요,,,, 테생부터가,,~ 1나만 알구선,,둘은 몰으는,,,외잠지,,,아니갰읍니까.,,
짬지놈덜은~~ 그져,,, 참~~~~허니,,? 말을,,,잘,,,들으개시리,,,, 주기적으로다가,,, 폐어야,,하는 겆,,! 아니갰읍니까,~~~?!
울이,,,착헌..,, 나뭇군 님이,,, 그져,,폐지 앉고,,,알양을,,,배푸러 준것슬~~~! 왼수로다,,갑내요,,,에라이~~~~!
위 댓글에서 미처 언급하지 못했지만, 사실 '나무꾼'의 성별을 표기하지 않은 것이 참으로, 참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선남은 선'남'이고요. :3

원작 선녀와 나무꾼에서도 그렇게 나오니까요 :)
일워 전래동화는 성 고정관념 타파를 위해 노력합니다 ㅎㅎ
운영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