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새 글

[노스포] 닥터 스트레인지

scpxk명 읽음12개 덧글

천재 전문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

<어벤저스> 세계관을 영화로 재구성하는 작업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멤버가 늘어날 때마다, 또 새로운 시리즈가 시작될 때마다, 걱정도 기대도 조금씩 커진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이어, 이제는 우주제일의 마법사가 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합류했다.
마블의 다양한 주인공들을 모두 '히어로'들이라고 퉁치기에는 별 무리가 없지만, 이 '히어로'들이 함께 뛰어노는 무대를 만드는 건 실로 간단한 일이 아니다. 각각의 이야기에 나오는 각각의 '세계'는 비록 현실을 배경으로 삼고 있지만 각기 다른 우주에 가깝기 때문이다. 외계인이 쳐들어오는 뉴욕은 너무나 다양한 다른 세계 아니던가. 과연 <어벤져스>의 뉴욕과 <뉴욕 세 사람과 아기>의 뉴욕은 같은 '뉴욕'인가? 뭐 이렇게까지 따지고 들자면 우스워지기는 하지만.
아무튼, <닥터 스트레인지>는 다른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화들과 잘 어우러지기 위해 맞춰진 듯하다. 이제 나름의 공식처럼 된 마블 히어로 영화 제작의 논리가 그대로 적용되어 있고, 거기에 화려한(정말로 화려한) 연출과 볼거리가 풍족하게 들어간 훌륭한 블록버스터. 아무튼 원작과는 따로 놀기로 작정한 듯한 MCU스럽다. 처음보는 관객에게 무리 없이 받아들여지기 위한 각색, 단순화하되 깊이를 유지할만큼의 등장인물, 꼭 필요한 이야기를 러닝 타임 안에서 다 하는 짜임새 있는 구성. 그리고 스탠 리.
MCU, 즉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본 작품의 의의는 일종의 접착제가 아닌가 싶다. 지금까지 비교적으로 현실적인 배경이 주였던 <어벤져스>의 세계관을 약간은 희석해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 같은 스페이스 오페라와도 합칠 수 있는, 그런 가교 역할 비슷한.

영화 자체는 나무랄 곳이 별로 없다. 마법사들이 존재한다는 '이면 세계'의 이야기라는 설정은 약간 납득이 안 되기는 한다. 하지만 뭐 어쩌겠는가, '어벤져스'들이 이미 지구를 지키고 있는 마당에.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이제 진짜 천재처럼 보이는 기술이라도 익힌 것 같다.
화려함에 가려서 조금은 액션이 약해보이지만 번쩍번쩍하는 마법사들의 전투 장면은 좋은 볼거리. 스피디한 전개와 단편적이지만 매력 있는 등장인물들의 연기도 좋다.

어쨌든, 이제는 관성적으로라도 계속 볼 수밖에 없어진 마블의 새 히어로 시리즈, 역시 첫 단추는 잘 꿴 느낌이다.

마블 팬들이라면 당연히 MUST SEE. 이제 갈데까지 가는 수밖에 없다.
그냥 블록버스터로 즐기기에도 나쁘지 않다.


PS) 마블의 로고가 바뀌었다. 이제는 'Mavel Studio'라 표기된 좀 길어진 로고가 화면 가득.
PS2) 여전히 쿠키 영상 두 개를 이용해서 다른 시리즈들과의 접합점을 만드니 놓치지 않으시길.
PS3) 머리가 좋은 주인공이라 그런지 던지는 조크가 토니 스타크와 조금은 닮은 느낌일까. 등장인물이 적어서 호응하는 인물은 없지만.
http://ilwar.com/movie/251243
모난 데 없는 영화였습니다.
화면은 정말 화려했고요.
누구에게나 마음 놓고 추천할 수 있는 블록버스터...랄까요? :)
그러고보니 그렇군요.
두 사람 이야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셜록 다음 시즌이 벌써부터 기다려지네요.
마법사...
우리나라에도 빅 마법사가 있죠.
왕을 다스리는 마법사 순시리 ...
마블에서 어찌 알고 이 타이밍에
개봉을..


포탈여는 거 본디 우리나라가 원조라고
합니다. ..저작권료 주세요..
확실히 보는 순간 떠오르는 이미지긴 하더군요. :)
아이맥스냐 그냥이냐 고민이농
3D 보기 싫은데 이건 아맥3D로 봐야 한다뉘...
나농이 애용하는 제대로 된 아맥관이 아무래도
공사중인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든다
미국최대 극장체인이 중국으로 넘어가더니 자꾸 지정 좌석제 시행하지를 않나 아맥도 줄이고 관 늘아는 거 아닌지 걱정된다 북미에 몇개 없는 70밀리 아맥 상영 가능한 관이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3D를 추천하더군요. 아무래도 SFX효과들이 맞춤형이라 그렇겠습니다...만, 3D+아이맥스 울렁증인 저는 일반관에서 봤지요.
CGV외에는 별 선택의 여지가 없는 제 입장보다는 훨씬 나은 환경...이라고 말 하기 죄송스러운 변화로군요. 중국자본... 두려운 상대입니다 언제나;
운영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