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BT새 글

모노섹시즘

kcbbD명 읽음5개 덧글
트위터에서 에이섹슈얼(무성애자:성적인 끌림이 없는 사람. 성욕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음) 커밍아웃가지고 가짜니 진짜니 하는 소란이 일어난 모양인데 헤테로, 혹은 일반들의 차별만큼이나 퀴어들 사이에서도 무지와 차별이 있구나-를 절감하는 시간이었닭. 아니 뭐, 무지야 나도 용어 헷갈리기도 하는 마당에 탓할 건 아닌데 그래도 최소한 자기들 당했던 차별 그대로 돌려주진 말아야 할 건 아니농?

모르겠닭. 그냥 자기들은 모르는 남의 정체성 가지고 왈가왈부하겠다는 태도 자체가 믿을 수가 없닭. 아니 그 정체성의 대한 끝없는 의심, 교정해야 한다는 압박 다들 이미 겪었고 저항하는 과정 아니농? 모노섹시즘 소리가 안 나올 수 없는 게 그러는 사람들 대체로 헤테로섹슈얼이나 호모섹슈얼 등 모노섹슈얼들이 주로 그런닭. 퀴어 내부 숫자로는 호모섹슈얼 그리 많은 퍼센티지도 아닌데 그리고 자기들만 만든 거 아니고 퀴어운동 초창기에 바이도 트랜스도 한자리 차지하고 있는데 자신들이 그런 '권력'을 쥐고 있는 게 어느 규범에 더 가깝기 때문인지 좀 생각해 봤으면... 결국 호모섹슈얼이라는 게 권력적인 위치가 되는 건 헤테로섹슈얼(정확히는 모노헤테로로맨스섹슈얼)을 정상으로 보는 규범에 기댄 것에 불과한데.
http://ilwar.com/lgbt/249649
가끔씩 돌려주는 자세가 필요하닭......
이번 메갈리아 시위 거치면서 정말 많이 느꼈닭..
적어도 한남충 안되려고 입조심은 한닭.....
상대 정체성 잡고 똑같이 발언하시며
그게 차별임을 일깨워주시는것도 필요하시닭..ㅠ
자기들 당하던 걸 고대로 들고와서 하고 있는 걸 보면 기분 진짜 이상해져요.
일워에 글까지 올라온 것을 보니 에이바이 혐오가 이슈긴 이슈인 것 같구농
나농은 나만 여기 관심있는 줄 알았농 ㅋㅋㅋㅋㅋ

저도 트위터에서 관련 이슈에 최근 스쳐지나갔었는데. 전 그런 차별 발언이 헤테로라서 나온 걸로 여겼는데 퀴어에서 퀴어로 향했던 발언이었나 봅니다. 에라이.
모노섹시즘이 뭔가 싶어서 검색해봤더니 종식해야할 무언가로 나오는 군요.

꼭 퀴어만의 속성 아니라 왠만한 인간은 자기가 겪은 폭력을 자신보다 약자를 향해서 돌려주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내가 고생한건 인정받아야하고 내가 피해본건 보상받아야하고. 그걸 책임과 권한을 가진 자에게 요구하기 보다 자신보다 약한 존재에게 구한다고 느꼈어요.
운영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