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론새 글

메갈 미러링의 목적이 뭔가요?

ACstk명 읽음69개 덧글
일베를 미러링한다는데 그렇다면 당연히 일베와 같은 혐오감을 가지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것 아닌가요?

왜 혐오감을 가지는 사람들을 이상한 사람인냥 모는거죠?

일베 말투 따라하고 일베에서의 여자를 남자로 바꾸고

심지어 제딴에는 미러링이라고 쓴 글일지 모르지만 부동액을 넣었다느니 다리 밑으로 떨구었다니 이런 식의 글을 싸질러 놓는게 여성운동인가요?

남성에게 인정 받기 위한 여성운동이 아니라는 말도 있던데 미러링의 가장 큰 목적이 '계몽' 아닌가요? 당사자인 남성에게서 공감을 얻지 못하면 대체 뭘 위한 미러링이죠?
http://ilwar.com/issue/246172
누가 일베 미러링이래요???
꼭 사이코패스라 그런지 모든 잘못을 일베한테 몰아넣고 예기한다니까...
앜ㅋ맘충 투표하고 어린 여고 애들 도촬해서 룸나무 거린
엥념을 내가 기억하는데 말이에요 ㅋㅋ????
갈베가 어디에서 탄생한 단어인지 알려드려?????
메갈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여성운동이 아니라요. 메갈은 처음 생길 당시에 미러링을 내걸면서 일베 미러링 한답시고 남혐을 한거고요
ㅇㅇ 이쪽도 메갈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이닭. 그리고 일베 미러링이 아닌 너농 포함한 한남 미러링이라고 이미 말했는데 못 알아먹겠농?
아니 일베 미러링이 아니라니까요?
남초 미러링이지 ㅋ전반적 남초. 커뮤니팈
그러고나서 일베가 했어하고 남한테 미루는거
앜ㅋㅋ앜 존댓말로 해서요?
그리고 님 혼자 메갈리아에 대해서 말하기로 하면 되나요
선빵. 선증오는 남초에서 했는데
그에 대해 논의 해야지 그건 쏙빼고
가해자는 남초지만 그래도 피해자는 아무런 대응도 하면 안되인가요?????
제 댓글은 남초의 여성혐오에 대한 글입니다
특히 심한 오유의 여성혐오가 주를 이뤄 말씀 드렸습니다.
그러니깐 지금까지 모든 남성들이 여자 커피에 부동액 탄 것을 글 올리고 여자 죽인 썰 풀고 했다는 것인가요?
한남충은 글 올리고 썰 푼 정도가 아니지 않농? 실제로 데이트 강간 약 타고, 죽이는 일이 계속 발생하고 있는데.

우리도 메갈리아의 미러링을 말하고 있다농. 그리고 메갈리아의 미러링은 모든 한남을 비추고 있닭. 거기에 너농도 포함되어 있고. 하.. 이거 몇 번째 말하는 거지..
거울을 보라농. 거울이 잘생긴 것만 비추농? 못생긴 것도 비춘닭. 모든 한남한테 거울을 대니 거기에 약 타서 여자 강간하고, 여자가 날 무시했다며 생판 처음 보는 여자를 죽이는 쓰레기도 보여지는 거고, 지가 한남에 속하는지도 모르는 너농도 보여지는 것이닭.
아, 너농은 한남충이 아니라고? 그럼 뭐가 문제농? 너농만 아니면 됐지. 어차피 너농 얘기도 아닌데 왜 이렇게 예민하농? 뭐 찔리는 거 있농?(이런 소릴 된장녀, 김치녀, 보슬아치, 김여사, 맘충 얘기 나올 때마다 254656413641번 들었닭.)

참, 거울 속에 보여지는 오징어가 싫으면 잘생겨지려고 노력하면 된닭. 헤어 스타일을 바꾸든가, 피부 관리를 하든가, 성형이라도 하든가.
거울을 욕하는 건 바보 같은 짓이닭. 거울 욕해 봤자닭. 어차피 거울에 비치는 게 자신이니까. 욕하려면 자신을 욕하면 된닭. 잘생겨지면 거울 속에 있는 오징어는 알아서 사라진닭.
그러면 메갈리아 모든 회원들이 커피에 부동액
탄 것 글 올리고 남자 죽인 썰 올렸나요??
아 !
ps. 모든 남자들이 도촬 영상 다운로드 받아놓고
나중에 피해자 욕하는거 이건 확실히 진실이라고는
해줄 수 있겠네욬ㅋㅋ
첫줄부터 땡!!

미러링'한다는데'
아니라는 말도 '있던데'
이미 판단은 다 해놓고선 말은 어디서 들은 이야기쯤으로 돌리시는군요.

뭐 이런것도 알려줘야 하는지 모르겠지만ㅋㅋ 모르는것이 확실하니 말해두죠.
질문은 모를때 하는것이지.. 이렇게 다 판단하고 있을때 하는게 아닙니다. 이럴때는 자기의견을 적으면 되죠. 모르는척 코스프레하면서 하고 싶은 말 다하고... 마무리는 질문으로 하는 이런 찌질함은 어디서 배웠나요?

제가 알기로는 입니다. ㅉ 그럼 제가 아는 것을 말해야죠. 어디서 주워 들은게 아니라 이러이러 한 것으로 알 고 있는데 어떠냐를 묻고 있는 것입니다.
제가 단정적인 어조로 말해도 불편해하실 것이면서 말투를 지적하시는 군요.
아는 것을 말했는데 그 아는 것이 틀렸으면 누구나 욕을 먹는 것이닭.
그리고 말투를 지적하는 것이 아니라 너농의 찌질함을 지적하는 것이닭.
이번에도 댓글만 달랑 던지고 또 도망갔농?
제 말투 지적하는 것 맞습니다. 동시에 제 태도를 지적한 것도 맞고요. 하지만 제가 질문하고 있는것은 이 운동의 궁국적인 목적과 왜 하는 것인가를 물은 것이고요. 다 알면서 모르는 척 코스프레하는게 아니라요.
그렇닭. 노랑고구마 농이나 나농은 너농의 태도를 지적하고 있닭.
질문하고 있다고? 이미 혐오에 혐오로 대응하는 건 나빠! 메갈 나빠! 라는 답을 정해놓고? 너농 글에 너농이 원하는 답이 다 드러나 있는데? 답정너가 바람직한 질문의 태도농?

일베를 미러링한다는데 그렇다면 당연히 일베와 같은 혐오감을 가지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것 아닌가요?

-> 일베 한정 미러링 ㄴㄴ 당신까지 포함한 한남 ㅇㅇ


왜 혐오감을 가지는 사람들을 이상한 사람인냥 모는거죠?
-> 그동안 일어났던 여혐엔 혐오감 안 가지고 뭐 했죠?


일베 말투 따라하고 일베에서의 여자를 남자로 바꾸고
심지어 제딴에는 미러링이라고 쓴 글일지 모르지만 부동액을 넣었다느니 다리 밑으로 떨구었다니 이런 식의 글을 싸질러 놓는게 여성운동인가요?
-> 그쵸? 당신이 봐도 이상하죠? 그러니까 왜 그동안 남자들이(다시 한 번 강조하는데 일베 한정 ㄴㄴ) 이 지랄한 거 동조하고 방관만 하고 뭐 했죠?


남성에게 인정 받기 위한 여성운동이 아니라는 말도 있던데 미러링의 가장 큰 목적이 '계몽' 아닌가요? 당사자인 남성에게서 공감을 얻지 못하면 대체 뭘 위한 미러링이죠

-> 언제부터 모든 인권 운동의 목적이 계몽이죠? 여성운동의 여성에다 다른 단어를 넣어 봅시다. 노동운동은 자본가를 계몽시키기 위한 운동인가요? 노동운동의 당사자가 자본가인가요?


?? 흑인운동의 목적이 계몽 아닌가요?정부를 상대로한 수많은 촛불시위의 목적은 정부 계몽 아닌가요?
흑인이 인간으로서의 권리를 찾기 위해 흑인 해방 운동을 하지 백인들 계몽시켜 주려고 운동하농? 시민의 권리를 찾기 위해 시위를 하지 정부 계몽하려고 운동하농?
성주 시민은 사드 배치를 막기 위해 시위를 하지 현 정부 계몽시키려고 시위를 하농?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몽 뜻이 혹시 뭔지 아농? 뒤떨어진 존재를 깨우치는 것이 계몽이닭. 한남들을 계몽시키기 위한 페미니즘이라고? 한남=미개하다는 뜻이농? 이거 남혐 아니농? 너농이야말로 남혐을 그만두라농! 남자를 좋아해서 남혐을 하지 않는 나농은 이런 남혐이 너무나 불쾌하닭!

자칭 진보 한남들이 왜 욕 먹는 줄 아농? 일베충들은 본투비 머저리라는 일관성이라도 있지 니네들은 말도 안 되는 주장을 하느라고 그동안 진보를 위해 펄쳤던 논리도 말아먹고 일관성 없는 머저리 같은 소릴 해서 그렇닭. 차라리 수준에 맞게 일베충으로 전직하라농.
?? 남자가 못한 부분이 있으면 그것을 계몽하면 되고 여자가 못한 부분이 있으면 서로 계몽하면서 살면되지요. 그렇다면 백인들이 흑인 차별하는 것은 전혀 뒤떨어진 문화가 아니고 계몽이 필요없는 상황입니까? 계몽 필요하잖아요. 사드배치 취소의 궁국적인 수단은 무엇입니까? 정부로 하여금 사드 배치는 불필요하다는 사실을 계몽시키려고 하는거잖아오. 틀린 점을 알려주고 옳바른 길로 가게끔요. 하지만 그 과정에서 당사자를 설득시키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그동안의 진보의 논리가 무엇인데요? 혐오에는 혐오로 대응하라? 그게 진보입니까?
이승만이랑 전두환은 제발로 물러난 것 맞는데요? 박정희는 부하 총에 맞아 죽었고요. ㅉ
박정희 퇴진시위 당시에 사람들이 미러링 한답시고 모든 군인들을 쏴죽였나요? 이승만 퇴진시위 당시 사람들이 이승만 모가지 땄나요? 백인 계몽시키는 것은 제 말이 맞아서 반론 글을 안 적으셨나요? 하긴 평등을 추구하는 페미니즘 운동 같은 경우에는 독재자 퇴진보다는 인종차별주의 반대 운동이 더 잘 맞아떨어지네요. 흑인이 백인 죽이고 자신들이 백인을 노예처럼 부릴려고 시위를 했나요?

그러니깐 님들은 가만히 지나가던 시민한테도 화염병 던지는 중이라고요.

저는 일베를 계몽시키려는게 아니라 걍 싫어하는 건데요? 일베의 행동을 바꾸기 위해 어떠한 운동도 하지 않고 그냥 그들이 싫은 것이 다입니다. 다른 경우를 일반화 시켜가는게 그 쪽 논리인가요?

어차피 님들도 생각 안 바꾸고 쿵쾅거릴 것일텐데 왜 내 아까운 시간들여가면서 이러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4.19 혁명 안 배웠농? 6월 항쟁이 뭔지 모르농? 부마 항쟁은 괜히 한 거농? 5.18도 삽질이농? 흑인 해방에 대해서까지 알려줘야 되농? 남북 전쟁은 괜히 일어났농? 왜 사드 얘긴 안 하농? 내 말이 맞아서 반론할 말이 없어서 못 적은 거농?
너농 지나가는 시민 아니라니깤ㅋㅋㅋㅋㅋ 또 나빼썅이농. 정말 목 따일까봐 무서운지 유독 거기에 집착하는데 그래서 메갈리아가 말 그대로 모든 남자들 목을  딴다고 했농?
일베충 싫어한다고? 너농이 일베충 싫어하는 이유가 있을 것이닭. 그러니까 일베 미러링으로 탄생한 일워에 일베시발이라는 닉네임으로 가입한 거겠지. 여자도 한남충을 싫어할 수 있닭. 이유? 충분하닭. 그래서 미러링하려고 메갈리아 만들었닭. 계몽할 목적 아니라고 누누이 말했닭. 뭐가 문제농? 내로남불이농?
쿵쾅거린다라ㅋㅋㅋㅋ 여성인권의 ㅇ만 꺼내도 메갈년 취급하면 되니 참 편하겠농. 아주 빨갱이처럼 마법의 단어지.

앞으론 괜히 나는 이성적인 척 몰라서 질문하는 척 졸렬하게 굴다가 시간 낭비했다고 광광 울지 말고 걍 하고 싶은 말 하라농. 메갈년들 나빠 메갈년들 쿵쾅거리는 거 시러 쒸익쒸익대도 여자들처럼 염산 맞을 일 없으니까 겁먹지 말라농. 물론 화염병도 안 맞고 목 따일 일도 없으니까 쫄지 말고.
아니 시위를 하면 권리가 하늘에서 뚝 떨어집니까? 시위 당사자의 생각을 바꾸는게 시위의 목적이고 시민운동의 목적 아닌가요?
그러게 말이농. 시위를 하면 ㄹ혜가 알겠습니다 하고 사드 배치 취소 해주겠농? ㄹ혜의 생각을 바꾸는 게 목적인데 온건하게 대화로 해야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위를 하면 권리가 하늘에서 똑 떨어지겠농? 온건하게 독재자를 계몽할 생각을 해야지. 아, 우리나라 민주주의는 다 이승만이나 박정희나 전두환이나 알아서 제 발로 물러나서 이루어진 거구농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민주시민이면 민주시민답게 문제가 있으면 사회적 논의를 통해 해결할 생각을 해야지요. 뻑하면 파업하고 농성하고 폭력 시위하고 대통령한테 입에 담지 못할 욕이나 하고 그게 민주시민입니까? 그런 거 다 빨갱이들이에요. -> 이게 수구꼴통들이 하는 소리라농. 고작 인터넷 상에서 이루어지는 미러링조차 과격해서 못 봐줄 정돈데 민주화 운동 한답시고 화염병 던진 건 도저히 용납할 수 없지 않겠농? 이제 수꼴들이 하는 소리 인정하농?

그리고 너농 닉 말이농. 한타로 바꾸면 '일베시발'인데 아무리 일베가 나쁜 짓을 했기로서니 그렇게 과격하게 욕하면 쓰겠농. 일베 회원들한테 일베충이라고 비하하는 표현도 쓰는 거 아니라농. 일베 회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공감을 얻고 여성혐오, 특정 지역 혐오, 고인 모욕 그런 거 안 하게 계몽해야지. 자아분열 그만하라농.
그러니깐 이 세상은 남자가 지배하고 있으니깐 여자가 지배하겠다는 것이죠? 그게 뭐가 혁명입니까? 왕좌를 가지고 있는게 불만이면 왕좌를 없애야지 왕좌를 차지하겠다는거잖아요 ㅉ
그렇다면 지금까지의 모든 민주화운동과 혁명이 "평등은 됐고 이젠 내가 왕족이다." 이런 혁명이었나요? 민주화의 의미는 우리 "모두"가 주인이라는 뜻인데요?
민주화 -> 국민이 주권을 갖는 것이닭. 그 과정이 어땠농? 왕한테 허락 받고 민주국가 됐농? 왕을 설득해서 지배자의 자리에서 내려오게 했농? 왕의 목을 잘랐닭. 귀족들의 모가지도 날아갔닭. 세상에나.. 그들도 같은 사람인데 목을 자르다니.. 이런 게 혁명일 수 없어 광광ㅠㅠ 이런 뜻이농? 설마?
아니 제가 지금 혁명의 과정을 말하고 있습니까? 왜 이렇게 말꼬리 잡는지 모르겠네요. 원하는게 왕좌라네요. 그러면 자기들이 지배자 계급에 들어가겠다는 뜻이잖아요. 목적부터가 말이 안되니 과정도 말이 안되게 되는거죠. 저는 이게 혁명이라는게 가당치도 않다는 말인데 왜 혁명은 어쩌구저쩌구하나요? 결국엔 혁명의 목적은 평등한 계급 형성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님들이 하는 말 보면 이것은 혁명이라기 보다는 걍 여자가 왕좌에 앉겠다는 것이잖아요. 그게 혁명인가요?
말꼬리 잡는다고? 남의 닉네임 갖고 말꼬리 잡기 시작한 게 누구농? 혹시 언어유희라고 아농? 비유법이 뭔지는 아농? 왕자 필요없다고. 남자한테 안 기대겠다고. 왕좌가 필요하다고. 나도 주권을 찾겠다고. 이게 남자를 지배한다는 말이 되농? 무슨 문학 시간에 선생님이 시 해석해주는 것처럼 일일이 알려 줘야 되농? 언제는 남자한테 의지하는 건 남자 등쳐 먹는 김치녀라더니, 남자한테 종속 안 되고 내 의지대로 살겠다니까 이젠 남자 머리 꼭대기에 올라가려느냐고 욕하농? 제발 하나만 하라농.
네 님 말이 전적으로 맞고요. 이제 현실로 돌아오셔서 바꾸세요. ㅎㅎ 못 그러겠지만
걱정하지 말라농. 누구들처럼 입만 안 살았으니까.

'이제 현실로 돌아오셔서 바꾸세요. ㅎㅎ 못 그러겠지만'
'어차피 님들도 생각 안 바꾸고 쿵쾅거릴 것일텐데 왜 내 아까운 시간들여가면서 이러는지 모르겠네요.'

할 말 없으니까 또 기승전메갈로 정신승리 시전하는 152454547째 한남이 된 것을 축하한닭.

'하지만 제가 질문하고 있는것은 이 운동의 궁국적인 목적과 왜 하는 것인가를 물은 것이고요. 다 알면서 모르는 척 코스프레하는게 아니라요.'
물어보는 거라더니 또 자아분열잼...
"남성에게 인정 받기 위한 여성운동이 아니라는 말도 있던데"
"당사자인 남성에게서 공감을 얻지 못하면"


'여성'운동의 당사자인 남성 오셨읍니까?
무슨 의도인지 모르겠네요. 남성은 여성운동에 관심을 가지면 안되나요?
자폐아나 ADHD를 가진 아이들도 모방으로 자신의 행동을 보여주면 그것이 자신을 따라한다는 것을 느끼고
행동이 변한다고 합니다. 왜 저렇게 시끄럽게 굴지? 라고 생각하는게 아니라요.
가만히 앉아있던 사람한테 따라한답시고 소리치면서 시끄럽게 구니까요
피드백 안 할 거면 게시판이나 지키시죠. 입 닥치고 있을 거면 이슈토론밭에다 이런 똥글을 왜 씀?
그러게요 정말 궁금하거든요..
왜 이런애들은 일베만 나쁜거야 빼애애액
거리는지
나는 맘충 룸나무 도촬에 성희롱 댓을 달지만
여혐은 아니라구!! 이러는 정신이 뭔지 요..
아. 물론 대상화에 여자 평가 하는 거도 있지만
그거에 대한 문제 의식은..우리나라에서..멀었죠
멀기도 멀었습니다...
이거 여혐이라고 하면 왜 여혐이야??
못알아들을걸요;;;

일베충 애들은 도촬까지 했지만 나는 그 사진을 보고 즐기기만 했으니 일베가 나쁜놈이야, 일베만 여혐이야.

나는 여혐 아니야 나는 착한 사람이야 빼애애액!

아주 전형적인 나빼썅 남적남이닭. 정말 좆렬하고 치좆하기 그지없닭.

그렇닭. 너농은 깨끗하지 않닭. 그래서 메갈리아의 미러링엔 너농도 포함되는 것이닭. 이 정도 말했으면 좀 알아들었으면 좋겠닭.
풍작 하나 잘해서 누른거 아닙니다..
피드백 제대로 하기전엔 보내주지 않겠다는 의지입니다.
운영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