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론새 글

메갈리아 논쟁 관련 설문 조사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DAtDf명 읽음3개 덧글
첫 가입 후 분란 일으키고 나름 자숙하던 일농입니다.

이번 논재에서 정말 어떻게 보고 계시는지.. 그리고 제가 어느정도 포지션인지 궁금해서
관련된 설문 조사를 하나 만들어 봤습니다.

설문 결과를 전달 하는 것 이외에 어떠한 논평도 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한동안 더 눈팅하면서 자숙할 예정입니다.

저에게 문제의식을 느끼신 분들도 계실 것이라 봅니다.

그럼에도 혹시 내키신다면. 설문 조사 한번 응답해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https://goo.gl/forms/BC4ZHlCpARbtXiiC3 

설문 조사가 매우 길고, 비 전문가인 제가 만들어서, 논지가 불 분명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후 결과는 보고 하겠습니다만, 제가 그 밖의 용도로 사용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응답 구글 쉬트 링크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ZkZ3XoCl-wyntxV0CEQ_D4ixs63LQ9uVE6Qyv1Oh2U/edit?usp=sharing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YybWCPJ5n1GZPTFQUdvczFQ1QXfV0ntnY11smXVOIlB9yrg/viewanaly...
http://ilwar.com/issue/245647
3페이지 정도에서 약간 이상해져서 접었습니다.

1. 억울하게 직장을 잃었고, 피해를 많이 본 피해자일 뿐이다.
2. 직장을 잃은 것은 본인의 책임이 있으나, 너무 과도한 비난과 피해를 입은 피해자 이다.
3. 직장을 잃은 것도 본인 잘못이며, 지금 당하는 것도 당연한 것이다.
4. 그냥 자신이 한 일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을 뿐이다.
5. 관심 밖이라 모르겠다.

.........피해자라거나, 책임을 져야 한다거나 하는 질문보다는 개인이 페미니즘적 신념을 드러냈다는 것에 대한 기업의 탄압이라고 보는 게 옳지 않나요? 그런데 성우 측이 책임을 져야한다는 답지가 3개..... 설문에서 그런 걸 잘 반영하지 못한듯 합니다만
해당 의견이 1번에 해당 한다고 생각해서 따로 분류 하지 않았는데. 그럴후도 있겠습니다.
해당 항목을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선택지중에 스킵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하다가 모르는것들도 있는데 강제로 선택해야 되다보니..
운영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