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새 글

오늘 대통령 변호사가

CxkDf명 읽음7개 덧글
"대통령 전에 여성으로서 사생활을 고려해달라"라는 말을 했는데 이를 어떻게 보는 것이 정치적으로 옳을까요? 전 개인적으로 부정적입니다. 일단 지금 정치 상황에서 최대한 시간을 끌려는 꼼수로 보이고, 저 말 자체가 여혐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여성들은 왜 강간사건 무고죄로 잡혀갈 때 같은 편의를 못 누렸나요? 박근혜 대통령이 여성이라서 욕 먹는 부분은 잘못되었지만 대통령으로 똑바로 일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 여론이 들끓는 것은 분명하잖아요? 이런 식으로 여성혐오 반대를 이용하는 것도 참 맘에 안듭니다.
http://ilwar.com/free/251947
권력의 최정점에서 누릴 걸 다 누리면서도 시스템을 비웃어온 사람을 한 명의 '나약한' 여성으로 대우해 달라 요구하는 뻔뻔함에 말문이 막히네요.
여성 대통령이라는 이유로 비하당하는 것은 명백한 잘못이지만 대통령으로서의 책무를 다하지 않은 것에 대한 비판에 대통령 변호인이 그런 반응을 내놓은 것은 부적절하다고 보입니다. 글쓴이님 말대로 저는 이게 또 하나의 여혐으로밖에 보이지 않네요.
'ㅇㅇ이기 이전에 여자다'라는 말 자체가 여혐 같닭. 여자라고 까는 짓거리도 보고 싶지 않고, 여자를 면피의 구실로 삼는 꼴도 보고 싶지 않닭.
뭔 여자로서~ 에혀 여자라면 가장 쓰고 싶지 않은 말이닭 그 자체가 여혐이라서.
여혐이죠. 또한 분명한 업무시간이었던 7시간을 사생활로 취급하며 밝히지 않겠다고 하는게 말이 되나요.
운영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