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새 글

이제 미러링은 좀 안 봤으면 좋겠는데...

xCcxe명 읽음20개 덧글
그냥 가벼운 개인적인 잡담입니다.

이 이야기는 미러링 반대라기 보다는 아직까지 미러링 논란이 있는게 한심해서 하는 이야기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미러링은 초딩의 '반사놀이' 수준을 넘고 있지 않습니다.

여성혐오가 만연한 사회에서 누군가(메갈...) '반사!'를 외쳤는데 효과가 대단했던 겁니다.

뭔가 눈치 챘으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할텐데, 게거품을 물고 흥분하는 것 외에는 안 하고 있는 것 같아요.

나이 들어서까지 상대방의 '반사!' 공격에 화가 난다면 좀 문제가 있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반사 배틀은 그만 하고 진짜 문제 -- 미소지니 문제 -- 에 대한 논의를 했으면 좋겠는데, 언제쯤 가능할까요?

그리고, 그거 말고도 여기서 토론할 것들은 많지 않나요?

부먹/찍먹, 짜장/짬뽕, 인터넷의 제왕 냥짤, 등등...


http://ilwar.com/free/248651
정말 진짜 진짜 죄송해요. 제가 글을 잘못 이해하고 국정화/농약 콤보를 하고 말았네요. 함부로 그렇게 안 하겠다고 몇 번을 다짐했는데...정말 죄송합니다.
미러링이전에 여혐자체를 인정안해서 솔직히 더 자극적으로가야하나라는생각도들정도임 과격하면 과격할수록 우군이 늘면늘었지 줄지않았으니까
티셔츠로터지기전에는 맘충 김여사등 여성비하적 표현들이 대놓고쓰였음 그러나 메갈을통해 그것은 줄어들었음 그리고 미러링의 방식도 변하고있습니다 과거는 욕설에대한 미러링이였지만 이제는 그들의 사고와 행동에대한 미러링이 들어가고있지요 미소지니도 활성화되고있고요
초딩도 욕하니까 그에 대한 반사!라고 외치는거 아니겠농..
그 초딩에 대한 폭력은 계속되는 상태에서
반사라고 외치지 말아라 가만히 있어라 아무것도 하지 말아라
하는 것은 부당하다 생각지 않으시농.....
아.....그러고 보니....이거 어디서 너무 많이 들어본 말 같닭...
당연히 부당하다고 생각하고요. 하지만 좀 더 문제의 핵심을 논하기에는 아직 반사 단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게 한심에서 그런겁니다.
성숙한 대화로 넘어가기 위해 거울로 비춘 똥을 치우는 시늉이라도 해야 거울도 치울 수 있다고 봅니다.
치우는 것도 아니고
치우는 시늉이라도 말이지요.
네... 치우는 시늉이라도 하기 위해서는 문제를 문제로 인식해야 하는데, 문제로 인식 못하니 이러고 있는 거죠.
저는 지금도 충분히 미소지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과도 도출했잖아요. 빻은 한남충은 노답이니(=말을 해도 들어먹지를 못하는 존재이니) 다 재기나 하라고요.

그리고 본문과 댓글을 계속 읽어도 역시 모르겠네요. 친절하게 알려줘도 들어먹을 생각을 안하는 대상, 점점 더 저열하고 비겁해지는 대상, 점점 더 유치하고 한심해지는 대상을 상대로 무슨 논의를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수십,수백년 간의 여성혐오가 이제야 '남혐이랑 묶여서' 드러날까 말까 하고 있는데 미러링에서 더 나아간 성숙한 논의를 하려면 한남이 변해야죠.
저는 답답한 것도 초월했고 분노도 초월했고 한심함도 초월했고 저한테 남은 건 어이없음과 비웃음 뿐이라서... 잘 모르겠네요...
뭐... 깊게 생각한 건 아니구요. 거울의 역할이 반사 잖아요. 제가 초딩이라고 붙인 이유는 흥분하는 꼴이 유사해 보여서 그런겁니다.

그 반사라는 행위를 메갈리아가 하고 있는 건데 귀하가 그걸 초딩의 반사놀이라고 해버리면
메갈이 초딩 수준의 행위를 한다는 말이 되버립니다.
귀하가 그렇게 생각하는게 아니라면 글을 심각하게 잘못 쓴거고요.
그럴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거울 치워버리는거요
근데 거울 치우면 원본들이 알아서 자정 될까요..... 이부분에 대해선 회의적입니다 아직 믿음(?)이 희박하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미소지니에 대해 논의는 커녕 그게 없다고 말하는 남성(명예남성포함)들이 다수인 시점이라 이부분은 뭐라 말하기도 어렵네요

무엇보다 님글의 마지막 막줄은 저도 동의합니다. ㅋㅋ
지금도 재미있지만 더 재미있어지는거라면 찬성입니다농 여혐없는(덜한) 재밌는 컨텐츠들을 즐기기위해 지금 이러고 있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재미=여혐 인 경우가 너무 흔해서 다른사람은 몰라도 나농은 재미 한개도 없었습니다

치우면 더 신나서 부랄발광하며 승리를 즐기며 더 여혐할 것들인지라 절대로 먼저 치우면 안 되죠.
미러링 이전에 고상하고 부드럽고 차분히 얘기할 때는 꼴페미 ㅉㅉ 하며 귀를 막더니, 그 유치한 반사놀이에 드디어! 발딱 반응했다는 것이 한남의 수준을 보여주는 것 아니겠농... 그들이 부르짖는 (하지만 진짜 할땐 쳐다보지도 않았던)이전까지의 착하고 평화로운 페미니즘이 헛일이었나 싶을 정도로... 유치하게 하지 않으면 들으려고를 안한닭. 물론 뭔가 대국적인 움직임이 일어났으면 하는 바램이나 한남패치 계정주 글 보고 기대를 접었닭. 그냥 여자가 뭐만 하려고하면 입 틀어막고 이렇게 남자한테 대들면 좆돼요 여자여러분~하는 꼴이라니..

뭐 솔직히 온건페미니스트가 세계적으로 이룬건 제로에 가까움 착한 페미니즘은 여성차별을 인정하지 않는 안티페미니즘이니 논외로 치고 여성의차별을 인정하지만 남자와 여자는 신체 외에도 차이가 있다는식이 온건 페미니즘인데 진짜 한게 뭐가 있나 싶을정도 투표권도 급진 페미니스트들에 의해 정착되었고 외국의 각종 성폭력에 대한 단죄들도 급진 페미니스트들에 의해서 행해짐 no means no운동도 온건쪽보다는 급진페미니스트들의 주장에 가까우며 신체적 약자가 분명함에도 육체적 능력까지 동등하게 취급하면서 모든 일에 나서서 행했던게 급진 페미니스트들...  남자들도 기분 나쁠것을 알고 적당히 대하자라는 사고가 마음에 안드는 이유가 이런점임 결국 그런 방식으로 얻은게 제로니까

난 진보주의자들중 온건한 방법을 주장하는 게 제일 ㅄ같음 신분제 혁파 빈부격차 해소 독재타도 등등 모든것은 결국 급진주의자들이 다해결함 콩고물만 받아처먹는 온건진보가 가르치려 드는거 꼴사나움

콩고물만 받아먹는 아주 적절한 표현이닭ㅋㅋㅋ 만적이 고려시대에 만인평등을 외쳤을때도 식민지 시절 민중이 독립만세 하면서 거리를 점령했을 때도 귀족혐오를 멈춰ㅠ 일제라도 혐오는 나빠ㅠ ㅇㅈㄹ 했을 것들... 문제는 메웜이 뭐 진정한 미러링으로 한남을 죽이고 다니거나 테러를 저지르는 것도 아닌데 벌써 엄청난 탄압을 받고있닭ㅋㅋㅋ 밥 차려줘도 칼빵 맞는 바닥에 내 목숨이 위태로워서 뭘 하겠농?
미러링은 원본이 없어지면 자동으로 사라질 것들입니다. 미러링이 계속되는 건 거울 탓이 아니에요. 거울 앞에 한남이 계속 서 있는 탓이죠.
진짜 문제에 대한 논의요? 아주 오래 전부터 해왔고 지금도 하고 있어요. 한남들이 귀 막고 있는 건 거울 탓이 아니에요. 옛날부터 귀 막고 있었거든요. 그래도 사람이 말하는 건 들어처먹질 않았는데 거울엔 관심을 보이는 거 보면 신기하긴 합니다. 미러링이 초딩의 반사 놀이라고요? 한남들 수준이 딱 초딩인데 상대해 주려면 어쩌겠어요.
한남 수준이 초딩이라 수준에 맞춰서 초딩 노릇을 하고 있는데 어찌하여 그리 초딩같느냐고 하시면 그저 상대가 초딩이라 그렇다는 말 밖에는...
운영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