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새 글

생각난 김에 하나 더.

itvxk명 읽음7개 덧글
제 안에도 한남이 있습니다. 저는 이 녀석을 파랑이라고 부르는데요.
파랑이는 굉장히 한남스러운(?) 녀석입니다.
그런데 결국 파랑이가 한남스러운 것, 저조차도 '남자는 원래 그래' 따위로 얼버무릴 수 있는 것도 이런 '남자'의 행동은 당연한 것이라고 사회적으로 학습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저는 제 안의 분홍이(!)가 경악하기 때문에 금방 바로잡아집니다ㅋㅋㅋ
그런데 이 분홍이, 그러니까 정신적 컨트롤러가 없다면 결국 지 좆대로 행동하게 되겠죠.
타인을 불쾌하게 하는 '남자다움'이 잘못되었다고 학습했다면 정말 본능적으로 어쩔 수 없다고 하더라도 학습에 의해 고칠 수 있을 테고요.
그러한 '남자다움'을 잘못되었다고 학습하지 않는 것마저 권력의 증거지만 이 권력은 너무나 당연해서(태어날 때부터 쥐고 있던 거니) '남자들이 권력을 쥐고 있다'고 하면 남자들은 어리둥절해지고... 그러니까 '권력을 놓아라'라고 하면 '힘들어 죽겠는데 권력은 무슨 권력이냐?'가 발동되고, 군무새가 되고요.
이것마저 권력의 증거지만 한남 지식 수준+한남 자아성찰 수준에 이걸 깨닫기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무리...

반면 '여성스러움'은 남자에게 있어 유리한 여성스러움은 좋은 여성스러움으로 여겨지고 남자를 조금이라도 성가시거나 불리하게 만드는 여성스러움은 나쁜 여성스러움으로 여겨지죠. 그래서 여성은 좋은 여성스러움은 없어도 있어야 하고 나쁜 여성스러움은 있어도 없애야 합니다.
이게 끝없는 자기검열의 족쇄가 되겠고요...

이런 식으로 평생에 걸쳐 '남자다움'을 굳이 평가받고 검열할 일이 없다는 것, '남자는 원래 그러니까 여자가 이해해야 한다' 따위로 얼버무려 넘길 수 있다는 것도 너무나 명백한 권력의 증거인데 머리 빻은 한남들은 그걸 모릅니다. 빻!
http://ilwar.com/free/247663
오늘도 한남 생태전문가의 교습을 들으러 약간의 고양이들이 모였습니다냥

실제로 대 한나미 교육을 받아야 해요 고양이들은. 예전에도 글 쓴 적이 있지만 고양이를 싫어하는 여자들은 기껏해야 '저리 가!'하면서 휘휘 내쫓는 정도지만 고양이를 싫어하는 한남충ㅅㄲ들은 뭘 던지거나 휘두르거나 심지어는 쫓아가서 잡아 죽이려고 하니까요. :(
저는 분홍이가 제어를 잘 안하나 봅니닭. 과거를 생각해보면 남자가 그지같이 일을 해도 통과가 되면 아 그정도 하면 되는 일이구나 생각하고 딱 그만큼만 하려고 한적이 많아요.ㅠㅠ 그러다가 당연히 까이겠죠. 공중화장실에서 여자가 들어가 있는데도 밖에서 남자가 일을 보면 아 저사람은 수치심이 없나보다 그러면 그만큼만 하면 되겠지 하고 그냥 나갑니닭.. 그러다가 당연히 욕먹겠죠.ㅋㅋ 난 여자라서 안된다고 생각해 본적이 없고 그냥 똑같이 행동하다가 당합니닭. ㅋㅋㅋㅋㅋ 눈치가 없나봐요. 나쁜 여성스러움도 제거하려고 한 적이 없어요. 남자들이 나쁘다고 하는게 저는 더 좋거든요. 근데 그렇게 사는게 피해를 누적시켜요 아주 많이. 솔직히 얼마 전까지 정리가 잘 안 됐었어요. 진작에 한남 생태학을 알았더라면 ㅋㅋㅋㅋㅋ
제가 실제로 느꼈던 어떤 불합리함, 제가 아마 제일 먼저 자각했던 성차별 문제인 출석번호(남자가 앞번호 여자가 뒷번호)와 같은 상황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면 '그냥 원래 그런 거야. 그게 뭐가 문제야?' 같은 대답을 많이 들어서, 저는 '이런 상황이 굉장히 불만스럽지만 남들에게 말하면 안되는구나' 하는 걸 많이 느꼈거든요.

저도 굳이 좋은 여성스러움을 살리려고 하거나 나쁜 여성스러움을 죽이려고 한 적은 없는데, 좋은 여성스러움을 잘 발현하지 못해서 죄인같은 기분은 가끔 느껴요ㅋㅋㅋ
그게 예전에는 저 자신에 대한 자책이 많이 됐다면 지금은 이 사회 자체에 대한 분노가 더 많이 되고 그렇네요.

이런 사소하다면 사소한 것들이 쌓이고 쌓여서, '남자는 괜찮지만 여자는 안 된다'는 걸 학습했습니다.

여기에 순응하면 코르셋을 입는 것이고 여기에 저항하면 페미니스트가 되는 것이고 그렇겠죠...ㅎ
남자들이 생각하는 좋은 여성스러움이라는 것들이 저는 좀 역겨워요. 그거 팔아서 어떻게 착취해 왔는지를 생각하면. 10대땐 정말 죄책감 많이 느꼈는데 왜 난 저렇지 않을까.
운영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