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새 글

저 빻았다는 말을 다른 말로 뭐라고 쓰죠 ?

AxiCk명 읽음12개 덧글
차별 피해자를 헤아리지 못하고 빻은 표현이나 행동을 하는 것을 다른 말로 뭐라고 표현하죠.

제가 많이 빻은 상태로 살아와서..
 
빻았다는 표현 밖에 생각이 안 나요.  ㅜㅜ
http://ilwar.com/free/247018
빻았다, 같은 좋은 표현이 생각이 안난닭.
빻았다는 표현이 널리 쓰이게 된 건 그거 이상으로 현 상태를 표현할 단어를 생각할 수 없었음이 아니었을까 싶닭. 아니면 Sexist 같은 걸 이야기하농?
무지해서 빻음. 멍청해서 빻음. 몰라도 사는데 지장없어서 알려고도 안 하는 그런 빻음. 인정하면 내가 비도덕적인간이 되는걸 못 견뎌서 현실부정하는 빻음. 누가 빻은게 뭐냐고 물어보는데 설명을 잘 못해줬어요. 잘 모르고 멍청한 거라고 밖에 말을 못했네요.
멍청해도 외우고, 배우면 되고, 무식해도, 무지해도 배우면 됩니다. 모르는 게 무슨 잘못이겠습니까.
 
다만 여혐단어/문장이다, 쓰지 말라고 했는데도 고치려는 시도조차 없다는 것, 여혐이 버젓이 있다는데도 알려는 시도조차 안 하는 것, 자신이 무식하고, 무지한 줄 모르고 자신이 무조건 옳은 거라며 이리저리 날뛰는 것, 인정못하고 빼액대며 광광 우는 것, 그게 빻은 것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밑분의 외모 예시는 써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굳이 들자면 제가 쓰는 건 글러먹었다? 썩었다? 라는 표현이 비슷한가, 싶습니다.
그렇지만 빻!이 더 좋군요. 빻!빻!빻! 
와.. 감사합니다. 훨씬 정리가 돼요 !! 고치려는 시도조차 없는 것 !! 인정못하고 빼액대며 광광우는 것 !!
더불어서 옳은 말 해도 내 kibun!이 나쁘다며, 내가 상처를 받았다며 광광 우는 것도 포함됩니다….
빻는다는 원래 말의 의미를 생각해보시면 되죠.
EX) 저 녀석이 저렇게 무식한 이유는 뇌가 빻아져서 가루가 되었기 때문인게 아니농? = 아 저 무식한 놈 봐 역시 빻았어.
EX2) 아 저 빻은 얼굴봐 극혐이네 = 얼굴이 너무나 (절구에라도) 빻인 것처럼 못 생겼구농

이런 식으로 유추하여 설명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닭. 그때 그때 달라요~
뇌를 절구에 빻았다 뜻이라고 일단 말하고 왜 뇌를 절구에 빻았다고 하냐면 ~~ 이렇게 설명하는 것도 괜찮겠네요 ! 감사해요 !!
아 이말은 심지어 중독성도 있어요 실제로 막쓰게 되서 좌절중입니다.
아 저거 봐 머가리 댕청해서 완전 빻음의 절정이네!

...이렇게 실제로 말한 적이 있습니다 (광광 운닭)
저는 오늘 일워에서 빻가루가 날린다는 말을 보고 현실 웃음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운영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