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새 글

한달 회사다닌 후기

vpCCk명 읽음4개 덧글
직업 특성상 회사에 남자분들이 많은데 적응하기가 정말 힘드네요 ㅜㅜ (저빼고 다 남자)

사람들이 나쁜건 아닌데 기본적으로 여성혐오가 베어있고 정도도 여태 다녔던 직장들보다 훨씬 심해요.

처음 근무한 주에는 다같이 식사를 하는데 갑자기 남자분이 우리 직원분이 이쁜 여자분 뽑아달라고 했는데 딱 A씨가 오셨네요 !
라고 하셨고 다같이 그냥 하하하 웃었어요 ...

그리고 그 다음주에는 타회사대표랑 미팅이 있던 자리였습니다. 저랑 대표님, 타회사대표님 이렇게 셋이서 있는데 
타대표님이 저희대표님께
 
"팁을 하나 드리자면.. 그쪽 여성분께선 기분나쁠수도 있는데 회장님이 여자를 좋아하니까 남직원 말고 기왕이면 여직원으로 올려보내세요~ "
라고 말했습니다. 

그래도 외부인이 그랬으니까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다시 볼 사이도 아니니까 그냥 기분거지같네 했죠 

그러고서 바로 지난주에 

회사사람들이랑 다같이 커피를 마시는데

20대 남직원분이 "여자는 진짜 이해하기 어려운 생물인 것 같아요~ " 라고 말했고
다른 남자직원분도 "맞아 그래 진짜 이해하기 어려워"
하고 맞장구를 쳤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저한테 질문을 했습니다. 

" A씨는 남자친구랑 싸우면 누가 먼저 사과해요 ?"
"저흰 먼저 잘못한쪽이 사과하고 딱히 누가 항상 먼저 사과하진 않는데요" 
라고 대답하니까 또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어요 

"맞아요 원래 그래야하는건데 ~~~ 여자친구랑 싸우면 항상 남자가 져줘야 한다는 말도 있잖아요. 진짜 그런 것 같아요. 남자가 잘못했든 여자가 잘못했든 항상 남자가 사과하잖아요 "

심지어 그 자리에 제가 있는데도 저런 발언을 한다는게 용납이 안됐습니다. 
그때부터 20대남직원이랑 언쟁아닌 언쟁을 했습니다. 

"그건 아닌 것 같은데. 그런걸로 치면 모든 사람이 다 원래 이해하기 어려운거죠"
"에이 아니에요. 여자는 진짜 달라요~ 남자랑 여자는 뇌구조부터가 다르잖아요"

???

이게 도대체 무슨 빻은 소리지 ..싶었습니다. 남자랑 여자가 뇌구조가 다르단건 이미 예전에 아니란걸로 판명났는데 

"잘못 알고 계시는거 아니에요 ,,? 남자가 좌뇌 많이 쓰고 여자가 우뇌 많이 쓰고 그런거 말하시는거에요 혹시 ..?
"아 네네 맞아요 둘이 쓰는 영역이 다르잖아요"
"예전자료 보신거 아니에요 ?"
"아닌데..최근건데.."

 최근자료라고 우기기까지 하셔서 그자리에서 인터넷 바로 켜서 구글링하니 바로 나오더군요 ;; 
 핸드폰 화면 보여주니까 "아..그렇구나.."하고 끝.

미안하단 말도 한마디 없었습니다. 

그 외에도 남자는 여자한테 미안하다고 사과해도 욕먹고 안 미안하다고 사과해도 욕먹으니 사과 안하는게 낫다.

그래서 전국의 부부들이 다같은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거다 

이런 말까지 들었습니다. 

전 이회사를 다닌지 아직 한달밖에 안됐는데.. 이렇게 노골적으로 여성을 수단으로 친목질하는건 처음봐요 

전에 회사에선 그래도 여성에게 나이나 외모지적 하는걸 금지했었거든요. 

앞으로 이 회사를 계속 다녀야 하는데 어떻게 견뎌야 하나 싶네요 ㅜㅜ 






http://ilwar.com/free/246959
에고...... 저 빻은 것들 틈에서 고생이 많으시구농. 업무보다 인간들 땜에 스트레스 더 받으시겠다농. ㅠㅠ
나농은 예전에 일하던 곳에서 송년회 한답시고 노래방 데려가서 여자 직원들 보고 걸그룹 노래 부르라고, 사장님이 그런 거 좋아하신다고 무슨 기쁨조 취급해서 빡쳤던 기억이 나농.
여적여라고, 여초 조직 살벌하다고 한남들이 겁나 까는데.. 어느 조직이나 인간관계는 빡센 거고 조직에서 여자의 진짜 적은 머가리 빻은 지들이란 걸 모른닭.
와 정도가 진짜 심하네요. 그나마 예전 회사라시니 다행이긴 합니다만 ㅜㅜㅜ .. 
어느새 여자들만 있으면 무섭고 이지매도 더 심하다 이런게 고정관념이 된 것 같은데 릴리트님 말씀대로 어느 조직의 인간관계는 다 힘든거 같아요 
근데 여적여라고 하면서 우리는 안그러는데 ~ 라고 우월의식 느끼는 것 같고 ㅋㅋㅋㅋㅋㅋ 어떻게 보면 남을 깔보지 않으면 안될정도로 자기 자존감이 약한가 싶기도 하네요. 
마지막으로 이런적이 처음인지라 정말 속상해는데 릴리트님 덧글에 위로받았어요. 감사합니다 ㅜ 

「조직문화가 빻았으면, 고개를 들어 성비를 보라.」
저질들 틈에서 고생이시구농 ㅠㅜㅠㅠ 아주 다면적으로다가 빻았닭
남초는 왜 필연적으로 여성혐오로 귀결되는걸까요...역시 여초가 답
운영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