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새 글

(팁인듯 팁이 아닌 팁같은 팁) 부산 <---> 전주 고속버스 소요시간

tvCxe명 읽음12개 덧글
여행가기 전에 미리 정보를 캐도 약간 손해보는 농입니다

고속버스 사이트나 어플에 보시면 부산과 전주의 소요시간이 3시간이라 되어 있는데요 이거 절대 믿으시면 안됩니다 거기에 30분 정도를 더하셔야 도착시간이 제대로 나옵니다!

그 덕분에 오늘 일정이 완전 꼬일뻔 했습니다... 물론 점심도 몬먹었구요... ㅠㅠ
http://ilwar.com/free/246748
전주로 여행 가신 거농? 날씨가 더워서 밖을 돌아다니는 일이 무서워 보이긴 하지만 어쨌든 부럽농.
고속버스는 도착시간을 원래 플러스마이너스 삼십분 정도로 잡아야 한닭. 차량통행량이 적은 아침 첫차 타면 삼십분 일찍 도착하기도 한닭. 휴가철이나 연휴, 명절시즌엔 하염없이 밀리기도 하고.
이때까지 탄 버스들 중 밀려봤자 10분이나 20분이였는데 30분이나 밀릴 줄은 몰랐습니다
근데 , 연휴나 명절에 버스를 타본 적이 없네요...
간혹 일요일 아침 첫차 타고 원거리가면 예정보다 일찍 도착해서 당황스러워지기도 한닭. ㅋㅋ 나농의 경우는 서울-대구 구간에서 거의 한시간 정도 일찍 도착한적도 있었닭. 밀리는거야 뭐... 만약 오시는 길도 전주에서 부산으로 버스를 타고 오신다면 한시간 이상 지체될수도 있닭. 부산이 지금 한참 시즌이라서.
운이닭. 근데 통행량이 많다보면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하는 법인지라... 일정 너무 빠듯하게 잡지 마시고 차 안에서 버틸 수 있는 준비 해 두시는게 도움될 듯 싶닭. 먹거리랑 마실 것들, 시간 때우기용 게임이나 책 같은 것들. 승차 전 화장실은 꼭 가셔야 할 거고 말이닭. 물론 휴게소에서도. ㅋㅋ
안그래도 만일의 목마름을 대비해 집에서 물을 챙겼습니다 간식거리는 나중에 돌아가는 버스를 타기 전에 사놔야겠네요... 소소한 조언 감사해유...
생각해 보니 5월 연휴 때 <서울 - 강릉> 버스를 탔다가 5시간이 걸린 기억이 나는구농. 원래 소요 시간은 2시간 반인가 세 시간이었는데 거의 두 배가 걸렸었닭. 
주말이나 연휴 휴가시즌에 고속버스나 시외버스는 예정시간에 최소10분 최대30분이상 차이나는게 다반사지요..
특히 강원 쪽 영동고속도로나 미시령터널경유하는 고속버스나 시외버스는 1시간이상 차이나는 일이 있죠..
운영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