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새 글

상식과 비상식

esexe명 읽음18개 덧글
http://modakbul.net/koscop/qna/770

서브컬처협동조합의 입장!

페미니즘과 메갈리아의 구분은 간단합니다. 페미니즘은 '여성은 남성과 똑같다'라고 주장하고, 메갈리아는 '남성은 여성의 밑에 있다'고 주장합니다. 평등과 계급 제도의 싸움을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페미니즘은 지하철 여성전용칸을 '여성을 약자라고 보는 시선'이라며 반대하는 반면, 메갈리아는 '여성이 더 높은 계급이므로 당연히 누려야 할 특권'이라고 찬동합니다. 어느 예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상식과 비상식의 기준은 사람이 처음 태어나서 배우는 기본적인 도덕과 인륜입니다. 한국 남자를 한남충이라 일반화하며 모욕하고, 남자아이는 낙태해야 한다는 발언을 서슴없이 한다면 그것은 비상식입니다. 물론 이 기준은 협동조합 전문 법률가의 조언을 통해 정관으로 명문화될 것이며 정관은 창립총회에 참석한 발기인(조합원)의 합의와 의결을 통해 결정될 것입니다.


http://ilwar.com/free/246078
나농은 요즘 자꾸 공산당선언이 생각난다농.


하나의 유령이 헬조선을 배회하고 있다.

페미니즘이라는 유령이. 헬조선의 모든 세력들, 즉 우파과 좌파, 대부분의 포털사이트와 SNS, 일부(혹은다수의)명예여성과 진보,보수남초사이트틀이 이 유령을 사냥하려고 동맹을 맺었다.

사실 페미니즘이라기보다는 `메갈리아라는 유령'이라는것이 좀더 비슷할것 같다농.
아마도 나농의 저 댓글을 보며 `아닌데욧! 저는 페미니즘 지지하는데욧!!' 이라고 외치는 소리가 들리는것만 같다농.
메르스이전만해도 페미니즘의 ㅍ자도 못꺼냈던 분위기였던걸 떠올려본다면, 진짜 많이 변한것은 맞는다농.
나농만해도 `저는 딱히 페미니스트는 아니지만..'으로 시작하는 글을 쓰곤 했었다농.
여초에서조차 그랬으니, 뭐 ....할많하않..
근데 지금의 상황을 보노라면,ㅋㅋ
다들 `진정한페미니즘' `올바른 페미니즘'은 응원한다고 목소리를 높인다농.
뭐....어제들은 팟캐스트 진행자중 한명은 그걸 `남들한테 욕먹지않는 페미니즘'이라고 알려줘서 ㅇㅇ(←욕설임)짜증나고 있다농.
페미니즘에 대해서도 지멋대로 써갈겨 놓는 건 한남충 종특도 아니고 참 여기저기서 볼 수 있네요.
아마도 내 생각이 옳다고 믿어 의심치 않는 무지와 좆무위키가 합쳐져 나오는 뇌피셜이겠죠?
간절한 바람과 의지를 위대한 단체의 설립과 함께 표명한것으로 해석하고 있닭.ㅋㅋ
운영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