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새 글

전 오유를 볼 때마다 궁금해져요.

sssxe명 읽음9개 덧글
정확히는 한때 오유랑 연대했다가 지금은 등을 돌린 사람들을 볼 때마다요.

이 사이트 예전 이장님이나, 지금은 사자솜님이나, 아무튼.

모두한테 찾아가서 오유 태세전환을 직접 겪는 게 어떤 느낌이냐고 한 번쯤 묻고 싶은데

정치적으로 바람직한 일도 아니고 남한테 폐끼치는 일이고 궁금함만 커가는군여.
http://ilwar.com/free/245149
아, 그랬나요? 그때는 오유나 일워나 둘 다 어렴풋이만 알아서. 감사합니다.
예전에도 자기들만 옳다고 믿는 오만함이야 여러사람이 지적했죠. 다만, 네티즌들이 오유, 클리앙, 루리웹 딱 이렇게 구분되어 있는 건 아니고 그 사람들이 그 사람들이거든요. 오유만 한정지어 이야기하는 건 아니고, 그 자칭 '진보성향 네티즌'군이 그렇습니다. 그 사람들이 하는 말이라고 다 틀린 것도 아니지만, 다른 의견까지 틀렸다고 규정한 뒤 조리돌림하는 천박함과 야만성은 봐주기 힘들정도.
그쵸. 다만 오유의 캐릭터성/소속감 자체가 다른 커뮤니티들보다는 좀더 가증스러운 면이 있으니까...
엥념에서 직접 그 놈들 srl 아재 아재 사태 본 경험으로는.
빡친닭..
그래도 그 곳에서 좋게 말하고 설득 하려고 한게
ㅈㄴ 나의 흑역사닭...
나농도 여시 여시 거릴 때부터 이건 아닌거 같은데 열심히 말하다가...점점 이건 정말 아닌데 미련을 못버려서 눈팅하다가 맥심 때 아..이젠 여기 아이디가 있는게 쪽팔리는 때가 왔구나 하고 탈퇴했닭. 하고 나니 ㅋㅋㅋㅋ 점점 더 심해져! ㅋㅋ
2010년부터 오유하다 올초에 탈퇴했는데
피해의식이 엄청 심하다고 느꼈어요
뭐 일베나 국정원에게 표적이 됐었으니까 하고 이해했었는데
늘상 무슨 일이 생기면 피해자가 되었다고 느끼고 분노하는...
그러니까 여성혐오 문제에 있어서 화가 나있을 거라고 봐요
우리는 피해자인데!왜 우리를 기득권이라고 하지!라고 하면서
메갈의 언행에 본인들이 피해를 봤다고 엉엉 울고
서로서로 위로해주면서 분노를 키우는 그런
뭐랄까, 제가 보기에는 자기가 무조건적인 정의인 세계관 안에 갇혀 있는 것 같았어요. 핍박받는 소수자 프레임(사실이 아님) 뒤집어 쓰고 자기연민 즐기면서. 이런 집단망상은 이번 사건의 원인이라기보다는...그냥 약간 별개라고 생각해요. 오유는 다른 남초 사이트들처럼 자기 밥그릇 줄어드니까 들고 일어난 것뿐이라고 생각을 하고. 메갈의 언행에 본인들이 피해를 봄<-이거 남초 사이트들끼리 모두 공유하는 정서잖아요. 음, 오유인들이 유독 맹목적으로 집착하고 발작하는 건 그런 망상 때문이긴 하겠네요.
운영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