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새 글
댓글은.ㅠㅜ빻았지만.ㅠ적어도 빻은 당원에 흔들리지
않는닭...
당의정 보고..그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닭....ㅠㅜ
저기 댓글 개소리 백분토론남땜에 고혈압이 걸렸습니닭.
댓글 쓴 진보저씨들 웃기농. 대체로 데모해 본 사람들일텐데 데모 나가보면 길거리 사람들 어떤 반응하는 줄 모르농? 그런데 사회적 동의를 받아 하는 여성운동? 지들이 길 막고 군대 갔다 끌려온 전경들 두들겨 패고 국민 세금으로 만든 관공서에 화염병 던지고 돌 던지는 것은 사회가 동의하는 정의로운 투쟁이고 여자들이 자기들 차별대우한 페이스북 소송비용 모금 위해서 티셔츠 만들어 판 것은 무슨 완전 사회전복을 위한 혁명적 투쟁이농. 티셔츠 파는 게 그렇게 무서운 일인지 이제서야 깨달았닭. 나농이 옛날에 노동운동판 기웃 거릴 때 주변 동지들에게 노동해방 혁명을 위해서 티셔츠 팔자고 했어야 하는데 그런 것을 몰라서 참으로 후회되는구농.
댓글 중에 남자들을 설득해서 가야 한다는 빻은 내용이 있는데, 디폴트가 여성주의 아니농? 여성주의안한다는 얘기는 성차별하겠다는 얘기밖에 안되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시혜적 입장을 못벗어났닭.
정의당뿐만 아니라 군소진보정당의 한계는 그들이 가진 시스템이 증명되지 않았으며.. 폐쇄적이라는데 있습니다. 과연 그들이 나라단위의 일을 맡길만큼의 신뢰를 그들 집단이 가진 시스템의 상황에서 증명해내고 있느냐란 소리죠. 지금의 정의당의 상황에서 과연 그들에게 나라운영을 맡길수나 있겠습니까??  링크한 글에 무척이나 공감하지만 과연 그것을 받아내고 대화할만큼의 역량이 되느냔 말이죠.
오히려 새누리나 더민주와 같은 거대정당이 자신들의 표에 직결되는 일이라면 더 적극적인 모습과 진보적이고 전향적인 모습을 보이는경우가 많습니다. 변화와 진보에 적응하지 못하고.. 과거에 머물고 정체하고 책에서 배운 진보타령이나 하고 있으며 자리보전이나 하고 있는것이 지금 진보세력의 민낯이라고 생각합니다.
진보정당을 끌어내는 TV프로그램이 있음 좋겠다농
폴리테인먼트 프로그램 만들면 좋겠다농
국정화 한 농의 이야기도 듣고 싶농. 혹시 내 손이 미끄러진건가 의심되서 확인이 필요하닭. 댓글 보고 화가 나서 손이 미끄러졌을 수도 있지만 노동당 완전반대 그런 의견도 있다면 듣고 싶은데.
나농도 듣고 싶닭.
농들의 의견은 다음 선거에서 여혐이 없는
정당에 투표하는데 더 피가되고 살이된닭!!
부끄러워 하지말고 국정화 맘껏주고
더 좋은 정당 있으면 추천도 받농!!
표값.. 표를 얻지 못해서 더 자유로울 수 있는지도 모르죠.
요즘 느끼는 것은 당이 별 의미가 없다.. 라는 것이고
당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 좀 더 나은 정치체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단체는 존재하지만 그 단체의 일원이라고 해서 의견일치를 할 필요는 없는
현 지방자치제를 중앙정치에 연계시키는 방식이라든지..
이런 TV프로그램 있으면 좋겠다농 군소정당 몇개 불러놓고 정책토의하는 프로그램 없농
폴리테인먼트 프로그램 있으면 좋겟다농
더이상 무늬만 진보하지 말고 진짜 진보하게
끌어내자농
운영 후원하기